티스토리 뷰

사람이 적응의 동물인 것만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새로운 방법이 나오면 조금의 거부감이 있지만 적응하고 나면 예전에는 어떻게 살았나 하는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간편결제가 많아져서 쉽고 빠르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그 중 하나인 페이코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페이코가 눈에 잘 띕니다. 저도 처음에는 기존의 사용하던 방식으로 쇼핑을 하다 결제를 했었는데 한 번 페이코 사용법을 알게 되니 기존 방식은 사용을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용을 위해서는 우선 가입을 필요하고 결제에 사용 할 카드나 휴대폰, 자신의 은행계좌 등록등이 필요합니다. 한 번 등록해두면 이후에는 또 다시 등록 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하고 온라인에서는 결제방법을 지정 할 때 페이코를 선택하고 진행을 하면 되고 오프라인에서는 두 가지 방법으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이 필요하기 때문에 pc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가입을 합니다. 더 편리한 사용을 위해서는 앱을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가입 이후에는 결제수단을 우선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 때에는 처음 한 번만 휴대폰인증이 필요합니다. 등록한 수단에 따라 결제에 필요한 비밀번호를 설정을 합니다.

 

 

온라인에서는 간편결제 선택 후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지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오프러안에서는 이용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아이폰 또는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매장에서 이용 시에는 앱에서 오프라인 결제를 선택을 합니다.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결제에 이용 할 수단을 선택을 합니다. 미리 등록해두지 않았다면 더하기 아이콘을 이용하여 바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문 사용 시에는 미리 스마트폰에 지문을 등록하고 더보기 메뉴에서 사용 활성화를 해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에서는 바코드를 이용하거나 NFC리더기가 있는 경우에는 터치만하면 결제가 완료가 됩니다. 방식은 매장 상황에 따라 결정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NFC 터치 방식이 훨씬 간편했습니다. 자주 이용하는 분들은 더 편리한 페이코 사용법을 위하여 스마트폰에 위젯을 설치해두면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