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과정과 시험을 모두 통과해야 합니다. 처음 운전면허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과정에 대하여 정확히 이해하고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까지 과정에 대해서 정확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전에 반드시 이수해야하는 교육이 있습니다.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지 않는다면 시험에 응시 할 자격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알기 쉽게 면허를 취득하기 위한 과정에 대해서 표와 함께 확인해보면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고 신체검사 후에 학과접수 후에 학과 시험에 응시 할 자격이 생기게 됩니다.

 

 

학과 시험에 합격을 했다면 기능시험 접수 후에 바로 응시가 가능하지만 불합격했다면 학과접수 과정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교통안전교육은 학과시험을 응시 하기 1시간 전까지만 이수를 하면 됩니다. 교육장소가 면허시험장이기 때문에 교육과 시험을 하루에 모두 가능합니다.

 

 

학과시험의 경우에는 인터넷접수를 할 수 없고 당일 현장에서만 가능하지만 교통안전교육은 예약 접수가 가능합니다. e운전면허 홈페이지에서 일정을 확인하고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조회한 날짜에 전국 각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접수 가능한 인원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방문하려는 시험장을 선택하면 시간 선택이 가능합니다.

 

 

시작시간과 교육정원이 안내가 되고 현재 접수 된 인원과 접수 가능 인원에 대해서 모두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고려하여 예약 접수 후 해당날짜와 시간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시험장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 이수 후에는 신체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시험장에서 해결 가능하고 수수료는 1종대형과 특수면허의 경우에는 6,000원이고 나머지 1종보통과 2종면허등은 5,000원입니다.

 

 

교통안전교육을 받고 신체검사를 마쳤다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험시간내에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후에 응시를 할 수 있습니다. 응시원서와 사진 3장, 신분증을 준비해야하고 1종 보통이상은 70점, 2종 면허는 60점이상이면 합격이 됩니다. 아직 교육을 받지 않았다면 미리 온라인 예약접수를 통하여 오전에 교육을 받고 바로 시험응시를 하고 합격하면 기능접수까지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