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름다운 비렁길을 걷기 위해 많은 분들이 금오도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금오도를 가기 위해서는 전라남도 여수에서 배를 타고 이동을 해야 합니다. 여러 출항지에서 출발하는 금오도 배시간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봐 비렁길코스와 소요 시간도 간략하게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렁길 5개의 코스에 따라 이용하려는 선박이 달라질수도 있으므로 금오도 배시간과 함께 살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비렁길은 함구미에서 두포로 이어지는 5km의 1코스부터 삼포에서 장지까지 이어지는 3.3km의 5코스까지 모두 5개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고 모든 코스가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소요가 예상 됩니다.

 

 

금오도에는 여러 곳에 배가 선착 할 수 있는 장소가 있으므로 코스에 따라 선박노선에 따라 선택을 하거나 노선에 따라 코스를 선택하면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1코스와 3코스까지 코스안내입니다. 1코스가 거리가 가장 길고 2코스와 3코스는 3.5km로 동일하지만 3코스가 예상 소요시간이 더 소요가 됩니다.

 

 

학동부터 시작하여 심포까지 이어지는 4코스와 심포에서 장지까지 이어지는 5코스입니다. 각 코스가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시간 여유가 있다면 하루종일 천천히 주변경관과 함께 걸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코스를 확인했다면 운항선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수연안여객터미널에서는 여수을 출발하여 금오도와 안도, 연도까지 경유하며 운항하는 한림해운을 이용 가능합니다. 하루 2차례 오전과 오후에 각각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함구미 선착장에 도착하는 신아해운의 경우에는 중간에 제도와 개도등을 기항하여 운항이 되고 있습니다. 오전에 2회, 오후 1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하루 3회 운항되는 좌수영해운의 배는 백야도 선착장에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백야와 함구미 사이를 오고가는 노선과 백야에서 함구미를 기항해서 직포로 가는 노선을 각각 1일 3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1일 7회 운항하는 돌산 신기항에서의 금오도 배시간입니다. 금오도 여천항 도착으로 소요시간은 약 25분이 예상이 됩니다. 오전 시간대는 동계와 하계 구분이 없지만 오후에는 동계시간은 하계시간에 비해 30분씩 앞당겨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