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 모든 나라가 마찬가지이만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토지와 건물등의 부동산이 중요한 자산입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시간에 확인 할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을 알아두면 부동산과 관련하여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동사무소에 가서 직접 관련 서류들을 발급을 받았지만 온라인에서 지적도 무료열람과 같이 원하는 서류를 직접 열람하거나 발급도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정부에서는 누구나 쉽게 공개 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토지이용 규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소를 알고 있거나 모르고 있는 경우에도 여러 검색방법으로 원하는 토지에 대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쉬우 이해를 위하여 공공기관인 서울시청의 주소를 검색하여 열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를 정확히 모르고 있다면 지도 찾기를 이용하여 해당지역을 선택이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토지와 관련 된 공개 된 모든 정보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목과 면적부터 최신 기준의 개별공시지가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용적률과 건폐물에 대한 안내와 행위제한 그리고 주변 도시계획까지 전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확인도면을 통하여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과 지구등의 행위에 대한 제한이 되는 내용들에 대해서도 전부 안내가 됩니다. 이 부분을 특히 자세히 살펴보아야 나중에 문제가 안 생길 수 있습니다.

 

 

확인 도면에서 지도 크게 보기를 선택하면 좀 더 큰 화면으로 도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축적은 1부터 6000까지 7개의 크기로 확인으 할 수 있습니다. 도시계획을 확인하면 더 편리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도시계획도를 통하여 현재 계획 중인 도시계획에 대하여 알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일반인이 지적도 무료열람을 통하여 확인을 하더라도 전문 지식이 없다면 정확히 이해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전달받은 정보에 대해서는 대조하면서 확인 정도는 가능하고 자주 접하다보면 지식이 생기기 때문에 알아두고 자주 이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