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항을 이용 할 일이 있다면 자가용을 이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항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이유가 비행기 탑승이기 때문에 일정에 따라 고민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청주공항 주차요금을 확인하고 비용과 일정을 고려하여 자가용 이용 또는 대중교통 이용을 선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청주공항의 경우에는 주차장이 1면 밖에 없어서 만차인 경우에는 임시주차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시주차장의 경우에는 선불 정액제 1만원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차장 입구에서 인식기기로 자동 스캔을 통하여 차량번호를 인식하기 때문에 이용을 마치고 나갈 때에는 청주공항 주차요금이 자동으로 정산이 되는 시스템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좀 더 빠른 출차를 원하는 경우에는 여객청사 1층에 마련 된 무인정산기에서 정산을 하면 빠른 출차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임시주차장의 경우에는 선불정액제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무인정산기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15인승과 1톤 이하의 차량은 소형으로 구분이 되고 그 이상은 대형으로 구분이 됩니다. 30분 미만 이용 시에는 요금이 부과 되지 않고 무료이용 가능합니다. 30분 이사 이용 시 기본요금은 소형의 경우 1천원이 적용이 되고 30분마다 500원이 추가 되기 때문에 시간당 1천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10시간 이상부터는 24시간까지는 1만원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대형의 경우에는 시간당 1,400원, 6시간 이후부터는 하루 8,400원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모든 공항주차장에서는 장애인과 국가유공자등과 경차와 저공해차량 이와 더불어 장애인 단체 또는 협회 차량에 대해서는 이용료의 50%를 할인 해주고 있습니다.

 

 

이용 시에 할인을 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특정되기 사실상 어려운 다자녀할인을 제외하고는 사후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7일이내에 제출하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청주공항 주차요금을 살펴보면 소형보다 대형의 경우 1일 주차 시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점은 조금 의아스럽지만 소형의 경우에는 10시간 이상부터는 24시간과 동일하므로 이용 할 때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