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근로 현장에서 예기치 않은 사고 또는 질병으로 인한 산업재해의 경우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해당하는 종류에 따른 산재처리방법에 대하여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한 보상이나 지원이 재해에 따라 다르므로 정확한 산재처리방법에 대한 확인이 우선 필요합니다. 따라서 본인에게 맞는 가장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확인을 위해서는 근로복지공단을 방문하여 산재보상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절차도를 확인하면 필요한 서비스에 대하여 과정별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지원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본인 확인이 어려운 경우라도 가족이나 지인의 도움을 받아 정확한 지원에 대한 절차에 대하여 확인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산업재해 지원의 경우에는 요양과 보상 그리고 요양지원등 5가지로 구분이 되며 필요한 지원 서비스에 대한 각 과정에 대하여 선택하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요양을 예로 들어 확인을 해보면 총 3단계의 과정에서 먼저 신청부터 요양 그리고 재요양의 과정을 거치면 해당과정을 선택하면 세부과정에 대하여 확인을 할 수 있으며 필요한 양식 또한 내려 받을 수가 있습니다.



세부 과정의 상세 정보 또한 하단에 제공이 되며 신청서 작성부터 결과통지 그리고 승인이 되지 않은 경우등에 대한 안내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 이후에는 자비 부담의 치료부터 발생 할 수 있는 5가지의 경우에 대한 별도의 안내 역시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요양 뿐만 아니라 보상과 요양 지원 역시도 동일한 과정으로 필요한 진행 과정에 대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용과 산재에 관한 토탈서비스 역시 활용하면 온라인으로 처리가 가능한 항목에 대해서는 사업장과 사무대행기관 또는 개인등으로 구분하여 신청과 확인을 할 수 있으므로 알아두어야 합니다. 산재처리방법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 경우에는 근로복지공단에서 종류와 과정별로 확인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